[내돈내산]와인은 뭘 먹으면 좋을까? (feat.포트와인)
시간 절약을 해줄 와인 꿀팁
1. 와인 좀 먹다가 새로운 맛이 필요하다면 포트와인도 먹어보자.!
- 포트와인은 와인을 좋아하는 영국 사람들이 프랑스에 패하고 다른 먼 역에서 와인을 공수해올 때 와인의 변질을 막고자
위스키를 섞어서 가져온거라고 한다. (바틀 샵 사장님 설명 ㅋㅋ)
2. 도수높은 술을 좋아하는 남자가 고른 베스트 4 (4점 이상이면 사드셔도 후회 안 합니다^^)
1) 메시아스 포트 루비
2) 몬테스 알파 카버네 쇼비뇽
3) 앙시앙 땅 까베르네 쉬라
4) 타리 마
3. 와인은 음식과의 궁합이 중요하다. 기본적으로 레드와인은 육류, 화이트 와인은 해산물 등을 맞춰서 먹어보자.
와인은 뭘 먹으면 좋을까?라는 블로그 게시물에 감사하게도 한분이 댓글을 달아주셨다. (공감은 9..)
이거 누가 보겠어, 도움이 될까라는 부정적인 생각으로 글을 올릴 생각을 안 하고 있었는데
이렇게 댓글과 공감을 받아보니 용기 내서 하나 더 써본다.
(유튜버 분들이 댓글과 공감은 사랑입니다.라는 말이 진정으로 내 와닿는 순간..^^)
회식 때 먹는 소주 & 맥주는 지겹고, 맛도 없다. 소주가 인생의 쓴맛이라는데 그냥 쓰면 쓴 거지 난 이런 거 잘 모르겠다.
맥주는 이것저것 먹다 보니 수제 맥주가 더 맛있고, 특히 치명적인 단점은 배부르다.(안주의 맛을 급격히 저하시킨다)
30대가 되면서 소맥을 먹으면 다음날 숙취가 너무 싫어지고 술도 잘 안 깬다.
와인은 인당 1병 이상 먹지 않으면, 기분 좋고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정말 즐겨먹게 되는 것 같다.
또 막상 먹었던 와인에 대해서 쓰다 보니, 그날 같이먹었던 음식에 따라서 좌지우지가 됐던 것 같다.주로 레드와인을 먹을 때는 육회나 개인화로에 소고기를 먹었었고 화이트 와인은 회를 먹었었는데 개인적으로 육류를 더 좋아해서 소개되는 와인은 대부분 레드와인이다.
글을 쓰다보니 급 포트와인이 당긴다.앞에도 써놨지만 지인들에게 포트와인을 간단히 소개하면서 같이 한번 드셔 보시기를 추천드린다.!
1. 메시아스 포트 루비
1) 한줄평 : 포트 와인 입문에 좋은 디저트 와인으로 끝에 위스키 맛이 나서 더 좋다. (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.)
2) 개인점수 : 4.1점(5점 만점)
3) 구매가 : 24000
2. 와이낫 네로 디볼라 시라 리제르바
1) 한줄평 : 바디감이 있고 산미가 낮은 집에서 가볍게 먹기 좋은데 엄청 대박 맛은 아닌다.
2) 개인점수 : 3.5점(5점 만점)
3) 구매가 : 19900
3. 몬테스 알파 카버네 소비뇽
1) 한줄평 :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와인이며, 손님들도 호불호 없이 좋아하는 기념일에 종종 먹는 와인
(레스토랑이나 고급 음식점에서 6~7만 원대 팔리는 걸 종종 봤다.)
2) 개인점수 : 4.5점(5점 만점)
3) 구매가 : 29900

4. 타리마
1) 한줄평 : 바디감 높고 저렴한 가격에 데일리 와인으로 즐겨먹을 수 있는 가성비 와인, 좋다!
2) 개인점수 : 4.0점(5점 만점)
3) 구매가 : 만원대
5. 까시베로 리저브 까베네 쇼비뇽
1) 한줄평 : 데일리 와인으로 즐겨먹을 수 있는 가성비 와인인데...
(사진 보면 2병째 먹고 있어서 기억의 왜곡이 있을 수.. 있다는 점... 참고해주시기를)
2) 개인점수 : 3.9점(5점 만점)
3) 구매가 : 만원대
6. 앙시앙 땅 까베르네 쉬라
1) 한줄평 : 나보다 와이프가 더 선호하는 와인으로 편의점에서 종종 사 먹는다.
2) 개인점수 : 3.7 ~ 4.1점(5점 만점)
3) 구매가 : 12900~14900

7. 베린저 파운더스 에스테이트 메를로
1) 한줄평 : 미국 와인으로 목 넘김이 좋고 편하게 마실 수 있는 와인
2) 개인점수 : 3.7점(5점 만점)
3) 구매가 : 18900
1) 한줄평 : 특별히 기억나지 않는 와인으로 그냥 평이한 와인인데 비싸네 ?
2) 개인점수 : 3.3점(5점 만점)
3) 구매가 : 19900
* 혹시 한줄평, 개인점수, 구매가 이외에 추가 되었으면 하는 내용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!^^